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숨진 김 영감네 개가 수상하다 상세페이지

숨진 김 영감네 개가 수상하다작품 소개

<숨진 김 영감네 개가 수상하다> “우리가 했던 모험에 비하면 이 정도는 영화 축에도 못 끼지.”
두 사람과 한 마리, 종을 뛰어 넘은 공조가 시작된다!

장연재(♂)_ 운랑중학교 3학년 1반. 재벌 2세가 마냥 부러운 철부지 평범러.
연재가 태어나 자란 운랑리는 햄버거 가게 한번 가려면 버스로 50분을 넘게 가야하는 시골구석이다. 서울에서 증권맨으로 잘나가던 아빠가 ‘모기지 사태’로 갑자기 실업자 신세가 되고, 빚까지 내서 투자했던 주식이 폭락하면서 배가 불러오는 엄마를 데리고 운랑리로 내려왔다. 이것이 연재가 본투비 촌놈이 된 사연이다.
분윳값, 기저귓값 한 푼이 급했던 부모님이 동네 약사인 김 영감에게 연재를 맡기면서 연재와 김 영감의 특별한 인연이 시작되고, 그렇게 김 영감은 연재가 모든 이야기를 털어놓는 유일한 사람이 되었다.

김 영감은 내가 모든 이야기를 털어놓는 유일한 사람이었다. 그는 초딩 때 잠깐 왔다 갔던 내 첫사랑 이야기를 비웃지 않고 들어 주었다. 부모님께 반항하다 다투고 시무룩해졌을 땐 우리만의 비밀이라며 술을 조금 따라 주기도 했다. 내가 가장 최근에 하고 있던 무거운 고민 역시, 그는 그냥 흘려 넘기지 않고 자기 일처럼 상담해 주었다.
_ 본문 중에서

그런 김 영감이 어느 날 갑자기 죽는 사건이 발생한다. 파킨슨병이었다고? 며칠 전까지만 해도 그렇게 건강했는데? 하지만 김 영감의 죽음에 대한 충격이 가시기도 전에 연재에게는 믿을 수 없는 사건들이 줄줄이 발생하는데……. 과연 이 환장할 사태 끝에 연재가 발견하게 될 진실은 무엇일까?

안이양(♀)_ 운랑중학교 3학년 1반. 학교에서는 찐따, 학교 밖에서는 초고도 영재?
이양은 곤충을 연구하는 아빠와 책을 번역하는 엄마 사이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는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만 영재 검사 이후로 이양의 모든 것이 달라졌다. 이양이 상위 0.001퍼센트의 높은 지능을 가졌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엄마는 강남 교육을 주장하며 아빠와 매일같이 다투기 시작했다.
아빠의 죽음 이후로 이양의 성적은 점점 낮아졌고, 국제중 입시에도, 일반중 영재 학급 선발에도 떨어졌다. 그때서야 엄마는 현실을 받아들이고 고향인 운랑리로 내려오지만, 영재였던 딸이 웹툰 작가가 되겠다는 것만큼은 아직까지 받아들이지 못한다.

“미련과 집착을요. 전 엄마가 자유로워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제 영재성에 매달리느라 이미 많은 것을 잃었거든요. 돈도, 가족도, 친구도, 건강도…….”
_ 본문 중에서

이양은 과연 엄마의 반대를 이겨내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을까?

김꽃순(♀)_ 퍼그, 여섯 살. 인터넷으로 사람 뒷조사하는 게 특기인 천재견.
몸길이 26센티미터, 체중 6킬로그램. 김 영감의 하나뿐인 딸이자 장연재의 사랑스러운 여동생 꽃순이. 김 영감 죽음의 비밀을 밝힐 유일한 열쇠인 꽃순이에게 어느 날부터인가 인간의 언어가 들리기 시작한다. 그리고 갑자기 찾아온 완전한 각성의 순간! 꽃순이는 어떻게 천재견이 되었나?

그 아이의 머리에 새겨지고 있던 말의 퍼즐들이 ‘언어’라는 하나의 그림으로 완성된 건 바로 그 순간이었다. 조용히 뜨거워지던 주전자 속 물이, 100도가 된 순간 바르르 끓어 넘치는 것처럼.
_ 본문 중에서

철부지 평범러와 초고도 영재, 그리고 천재견까지! 두 사람과 한 마리, 종을 뛰어 넘은 이들의 공조는 과연 김 영감의 죽음에 대한 비밀을 밝혀낼 수 있을까?

선한 에너지가 지니는 찬란한 가능성에 대하여…
모험을 통해 스스로 깨달아 나가는 건강한 성장서사!

에세이스트, 번역가, 유튜버,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창작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멀티플레이어 서메리가 이번엔 청소년소설을 들고 소설가로서 독자들을 만난다.

하지만 소설적인 과장을 조금 걷어 내고 보면, 이들은 우리 삶 속에서 얼마든지 볼 수 있는 캐릭터예요. 얼핏 보기엔 평범하지만, 내면에 저마다의 사연과 드라마를 품고 있는 존재들이요. 겉으로 드러나는 요소 몇 가지로 상대를 단순하게 분류해 버리는 세상 속에서, 모두가 지닌 복잡성과 가능성을 보여 주고 싶어 이 소설을 썼습니다.
_작가의 말 중에서

작가는 서로 다른 성격의 주인공들이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을 통해 모두의 내면에 잠재된 가능성에 대해 말하고 있다. 얼핏 철부지 평범러로 보이는 연재도, 자신의 진짜 모습을 감추고 살아가고 있는 이양도 모험을 통해 스스로 성장한다. 선한 에너지가 지니는 찬란한 가능성. 서메리가 전달하는 건강한 성장서사를 만나 보자!


저자 프로필

서메리

2024.04.25.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평범한 직장인, 평범한 프리랜서를 지나 평범한 창작자가 되었습니다. 인문대학을 졸업한 뒤 유통 회사와 법률 회사에서 5년간 직장 생활을 했고, 퇴사 후에는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며 다양한 책을 우리말로 옮겼어요. 꿈과 생계의 경계 어디쯤에서 유튜버, 일러스트레이터, 영어 강사, 출판사 대표 등으로 일하기도 했지요. 이 모든 경험을 양분으로 삼아, 지금은 현실과 허구의 세계를 넘나드는 창작자로 지내고 있습니다.


저자 소개

평범한 직장인, 평범한 프리랜서를 지나 평범한 창작자가 되었습니다. 인문대학을 졸업한 뒤 유통 회사와 법률 회사에서 5년간 직장 생활을 했고, 퇴사 후에는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며 다양한 책을 우리말로 옮겼어요. 꿈과 생계의 경계 어디쯤에서 유튜버, 일러스트레이터, 영어 강사, 출판사 대표 등으로 일하기도 했지요. 이 모든 경험을 양분으로 삼아, 지금은 현실과 허구의 세계를 넘나드는 창작자로 지내고 있습니다.

목차

프롤로그

1부 비밀: 김 영감
2부 열쇠: 꽃순이
3부 날개: 안이양
4부 도박: 두 사람과 한 마리

에필로그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